몇 일전 포스팅에서 rectangle light로 ies 흉내내는 법을 썼었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방법이 잘못되었더군요.. ㅜㅜ
이번에는 omni light를 이용해서 아주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작업의 기초는 네이버 '스케치업을 넘어서' 카페의 핫케익님의 글에 근거합니다.
동영상의 결과물은 위의 사진입니다. 동영상으로 녹화된다는 긴장감에 옵션을 대충때려 넣었더니 저런 찌질한 씬이... ㅋㅋ
아래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입니다.
자~ 따라해보세요. 아. 그리고 vray는 01.05.03 버전 기준입니다..
omni lighting (time 1h 31m)
rectangle lighting (2h 30m)
렉탕글 라이트를 넣었더니 옴니 라이트와는 다른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일단 옴니라이트를 넣었을때와 비슷한 조도를 위해 multipulier 값(=400)을 과도하게 넣었더니 바닥에 빛샘현상(ㅡ.ㅡ 적절한 용어인지 모르겠습니다.)이 발생하네요.
그리고 옴니를 썼을때와 똑같은 조건(맵핑, 브이레이 옵션)이였는데 이렇듯 다른 결과네요.
제가 알기로는 옴니라이트는 감쇄현상이 없고 렉탕글라이트는 감쇄현상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것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타난게 아닐까하고... 혼자 생각해봅니다. 껄껄.
사실 제 눈에는 렉탕글 라이트가 더 현실적으로 보이는듯..
그러나......................
역시 진리는 포토샵 삽질이라능. ㅠㅠ
그런데 몇가지 방법이 잘못되었더군요.. ㅜㅜ
이번에는 omni light를 이용해서 아주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작업의 기초는 네이버 '스케치업을 넘어서' 카페의 핫케익님의 글에 근거합니다.
동영상의 결과물은 위의 사진입니다. 동영상으로 녹화된다는 긴장감에 옵션을 대충때려 넣었더니 저런 찌질한 씬이... ㅋㅋ
아래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입니다.
자~ 따라해보세요. 아. 그리고 vray는 01.05.03 버전 기준입니다..
omni lighting (time 1h 31m)
rectangle lighting (2h 30m)
렉탕글 라이트를 넣었더니 옴니 라이트와는 다른 결과가 나와버렸습니다.
일단 옴니라이트를 넣었을때와 비슷한 조도를 위해 multipulier 값(=400)을 과도하게 넣었더니 바닥에 빛샘현상(ㅡ.ㅡ 적절한 용어인지 모르겠습니다.)이 발생하네요.
그리고 옴니를 썼을때와 똑같은 조건(맵핑, 브이레이 옵션)이였는데 이렇듯 다른 결과네요.
제가 알기로는 옴니라이트는 감쇄현상이 없고 렉탕글라이트는 감쇄현상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것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타난게 아닐까하고... 혼자 생각해봅니다. 껄껄.
사실 제 눈에는 렉탕글 라이트가 더 현실적으로 보이는듯..
그러나......................
역시 진리는 포토샵 삽질이라능. ㅠㅠ
예재로 사용된 맵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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