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니아 행님.
네이버 메일로 보내려고 하니깐 글쓰는거 처럼 표현하기가 어렵고, 내용이 좀 허접해서 카페내에 글쓰기도 그렇고 해서 이렇게 부득이하게 제 블로그에 쓰게 되었습니다. ㅠ
아. 빨리 하려고 했는데 다른 더 급한일 때문에... ㅡㅡ;
형님이 질문하신 모델링이 아래와 같은지요?
일단 컴퍼넌트의 이용과 카피, 무브와 같은 기본적인 사항은 모두 마스터 하셨다는 전제하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설명이 어설프고 어렵더라도 이해해주세요. ^^;;;
우선 형님이 보내주신 소파의 쿠션 하나의 크기를 임의로 정하여 250x250으로 그려보았습니다.
arc를 선택하여 약 20mm정도 크기로 z 축으로 올려 그려주고 난 뒤 사변에 다 복사하여 줍니다. 그리고 제일 처음 그려준 4각형을 지우고 아크만 남겨둡니다.
다음으로는 사변의 arc 선을 모두 선택한후 soap skin 플러그인의 'SKIN'이라고 적힌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난 뒤 우측 하단의 데이터 입력창을 보면 면을 얼마나 분할할까요 라고 물어보는데 대충 10이나 15정도로 넣어준뒤 엔터를 치면 위와 같은 면이 생성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단추가 들어가는 부분을 모델링해 볼 차례인데요. VRAY의 아이콘중에 보면 VRAY Sphere 라는게 있는데 전 이것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위의 사진과 같이 사변에 z축으로 직선을 그어줍니다.(아.. 이건 저의 개인적 작업의 편의성 때문에 그린것이므로 굳이 안그리셔도 될듯해요..) 그리고 난 뒤 아무 꼭지점이나 가서 브이레이 스피어를 이용해 적당한 크기의 구를 그려줍니다.
이 구를 단추모양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FFD라는 루비가 필요한데요. 루비가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하에서 말씀드리자면... 구를 선택한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뒤 2X2 FFD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사방에 점들이 생기는데요. 윗 부분의 점 4개를 선택한 후 스업의 MOVE/COPY(십자가모양)의 메뉴를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단추 모양으로 찌그러트립니다. (아~~행님 죄송합니다. 포스팅하고 나서 보니 이렇게 찌그러트리는건 스케치업의 기본 scale 기능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네요.. ㅎㅎㅎ ㅠ)
위에서 만든 단추를 꼭지점 두곳에만 복사하고 난 뒤 SKIN SOAP으로 만든 면과 두 곳의 꼭지점에 있는 단추를 선택하여 복사, 복사 복사하여 위와 같은 모양을 만듭니다.. 아.. 전 단추를 좀 작게 만들었던 모양인지 완성된 모습을 보니 이상하더라고요. 그래서 스케일을 이용하여 크기를 2배정도 키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프튼 엣지를 이용하여 면을 이런식으로 고쳐줍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만들어 나가신다면 쉽게 모델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ㅠ
제가 설명을 좀 잘 못한거 같은데 어떻게 이해가 되셨나 모르겠네요....
저도 지금 졸작 작품 하느라 정신이 없어서 말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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